[학생독립만세] 임팩트 투자받은 소셜 벤처 ‘학생독립만세’ (데일리한국)

기사 읽으러 가기 ::: http://daily.hankooki.com/lpage/economy/201809/dh20180927133148138060.htm

학생독립만세 바로가기 ::: https://www.hakdokman.com/

 

“학생독립만세가 제공하는 1대1 과외는 자체적으로 플랫폼을 개발한 상태다. 국어, 영어, 수학부터 미술에 이르기까지 1200명의 선생님을 직접 모집해서 1대1 과외를 진행하고 있다. 학생독립만세의 홈페이지를 보면 고등학생들이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선생님에 대한 정보가 공개돼 있다. 올해 3월부터 학생독립만세의 과외 프로그램에 지원한 학생은 1500명 정도에 이른다.”

 

(c) 데일리한국

 

[미로] “동네음식점도 백화점처럼 마감할인…손님·사장님 大만족” (머니투데이)

기사 읽으러 가기 ::: http://news.mt.co.kr/mtview.php?no=2018091716400498966

미로 바로가기 ::: https://www.myrocompany.com/

 

 

“마감할인은 소비자에게 가격을 낮춰주고 음식점에는 손님을 끌어들이는 ‘윈윈(win-win)’ 영업전략이다. 등록된 음식점은 음식이 남을 때만 라스트오더에 할인을 진행한다고 알릴 수 있다. 소비자는 라스트오더에 접속하기만 하면 동네음식점의 할인 현황을 볼 수 있다. ”

 

“지난달 정식 출시한 라스트오더는 아직 서비스지역이 관악구에 한정되는데도 출시 한 달 만에 월 거래 1500건, 재구매율 50%, 등록음식점 월매출액 30만원 이상 증가 등을 기록했다.”

 

 

(c) 머니투데이

 

[뉴베이스] 유관기관 합동 훈련 가능한 뉴베이스, 재난도상훈련 툴킷 (소방방재신문)

기사 읽으러 가기 ::: http://fpn119.co.kr/sub_read.html?uid=103088&section=sc72

뉴베이스 바로가기 ::: http://newbase.kr

 

 

“도상훈련 툴킷은 언뜻 보면 단순 조형물처럼 보이지만 훈련에 쓰임새를 보면 그렇지 않다. 소방대원, 의사, 간호사, 보호자 등 역할에 맞는 대응체계로 진행될 수 있도록 고안됐기 때문이다. 툴킷 사용량에 따라 최소 10여 명부터 유관기관 합동으로 300여 명까지 동시 훈련이 가능한 것도 뉴베이스 재난도상훈련의 특징 중 하나다.”

 

 

(c) 소방방재신문

 

[텀블벅] 세상에 없던 아이디어를 후원하는 ‘텀블벅’ (아시아경제)

기사 읽으러 가기 :::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8090516282713588

텀블벅 바로가기 ::: http://tumblbug.com

 

 

“텀블벅은 제품보다 창작자를 전면에 내세운다. 창작자의 팬이거나 기성 시장에서 보기 어려운 제품을 원하는 사람들이 텀블벅을 즐겨 찾는 이유다.”

 

“텀블벅에서 진행되는 프로젝트 중 성공한 비율은 60% 수준이다. 지금까지 진행된 전체 프로젝트는 총 1만3000여건, 이중 목표액을 달성한 프로젝트는 7500건이다. 전체 누적 후원금은 450억원을 넘어섰다.”

 

(c) 아시아경제

 

[자란다] 아이 돌봄 플랫폼 ‘자란다’, 카카오벤처스 등으로부터 9억 원 투자 유치 (플래텀)

기사 읽으러 가기 ::: https://platum.kr/archives/106201

자란다 바로가기 ::: http://jaranda.kr

 

 

“자란다는 자란쌤의 성향, 전공, 지역 등 데이터 기반 매칭 시스템의 자동화에 주력한다. 또한 담당 선생님의 방문 데이터도 체계적으로 관리해 아이에게 정기적이고 일관된 교육을 가능케 한다. 지금까지 자란다를 경험한 고객의 80%가 정기 방문 학습을 이용 중이다. 2017년 5월 정식 출시 후 현재 자란다에 등록된 자란쌤은 2,500여 명이며, 누적 방문 교육은 2만 8천 시간을 돌파했다.”

 

“장서정 자란다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로 자란다는 추천 매칭 자동화와 전문 선생님 육성에 더욱 주력할 계획이다. 궁극적으로 아이들의 바른 성장과 정서적 만족을 극대화하는 맞춤형 방문 교육 솔루션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 플래텀

 

 

[이지앤모어] 사회적기업 ‘이지앤모어’ 안지혜 대표 “생리대 없어서 학교 못 가는 아이들 더는 없어야죠” (동아일보)

기사 읽으러 가기 ::: http://news.donga.com/3/all/20180830/91743457/1

이지앤모어 바로가기 ::: http://easeandmore.com

 

“이지앤모어가 돕고 있는 여자아이는 현재 560명으로 늘었다. 사회공헌단체와 지역아동단체가 소개해준 아이들이다. 이들은 생리대를 살 형편이 안 되지만 기초생활수급자가 아니라는 이유로 정부의 무상 생리대 지원 사업의 혜택도 받지 못하고 있었다. 지금까지 아이들에게 기부한 생리대를 금액으로 환산하면 1억5000만 원이 넘는다.”

 

(c) 동아일보

 

[자란다] 방문교사 매칭 서비스 ‘자란다’를 아시나요? (ZDNet Korea)

기사 읽으러 가기 ::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80720171545&type=det&re=zdk
자란다 바로가기 :: http://jaranda.kr

 

 

“자란다의 월 방문시간은 2천300시간으로 현재까지 약 2만6천 시간의 돌봄 시간을 기록하는 동안 이용자들의 필요성에 맞춰 발전해왔다. 장 대표는 부모-교사 간 매칭률을 높일 방법을 강구했고, 부모들이 48시간 내 교사 매칭에 응답하지 않는 현상을 그냥 지나치지 않았다.”

 

“자란다는 부모들이 교사 선택시 어떤 지표를 더 필요로 하는지 조사했고, 교사의 과거 자란다 활동 경력에 대해 알 수 있는 응답률, 활동 시간, 취소율 등의 지표들을 추가하기로 했다. 부모들에게 교사의 경력을 수치화해 보여주는 기능은 7월 업데이트를 통해 마련할 예정이다.”

 

 

(c) ZDNet Korea

 

 

[동구밭] 농사짓는 비누회사 ‘동구밭’… “채소 심고, 사람을 수확하죠” (한국경제)

기사 읽으러 가기 :: http://news.hankyung.com/article/2018071398541
동구밭 바로가기 :: https://donggubat.com/

 

 

“2014년 설립된 동구밭은 텃밭으로 인연을 맺은 발달장애인 10여 명을 고용, 천연비누를 제조하고 있다. 상추 케일 가지 등 텃밭에서 수확한 채소를 넣어 만든 채소 비누다. 하루 생산량은 5000개에 달한다.”

 

“천연비누라는 데서 경쟁력을 찾았어요. 작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했는데 지금 같은 성장세라면 올해 매출이 5억~6억원은 나올 것 같습니다. 마리몬드와 라인 프렌즈와도 협업했고요. 매출이 400만원 발생할 때마다 한 명의 발달장애인을 고용하는 방식이에요. 우리 회사에서 일하는 10여 명의 장애인 직원은 모두 텃밭 활동에 참여했던 사람들입니다. 텃밭에서 사람과 부대끼고, 우리와도 친해지면서 어느 정도 사회 적응능력을 키운 분들이죠. 비장애인 사원들도 상당수가 텃밭활동에 참여했어요.”

 

(c)한국경제

 

 

[뉴베이스]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사회를 디자인합니다” (뉴스토마토)

기사 읽으러 가기 ::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833466

뉴베이스 바로가기 :: https://www.newbase.kr/

 

“2014년 1월 설립된 뉴베이스는 재난상황에서 효과적이고 안전한 현장 대응을 돕기 위한 경험기반 재난훈련 솔루션을 제공하는 소셜벤처 스타트업이다. 사실상 국내 유일의 도상훈련(Table top simulation) 프로그램, 툴킷을 제작하는 디자인 회사다. 병원, 소방서, 지역사회 등이 재난상황에서 체계적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가상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툴킷 등을 개발한다.”

 

“올해는 병원 원내 대응훈련을 강화하는 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감염대응훈련 툴킷을 개발할 계획이다. 해외시장 진출을 목표로 개발도상국 시장수요조사도 시작할 생각이다. 중요한 건 경쟁업체를 생각하는 것보다 저희가 얼마나 더 혁신할 수 있는지다. 도상훈련에 참관하면서 개선점을 찾고, 어떻게 훈련효과를 더 체계적으로 측정할 수 있는지 기술 개발을 지속할 것이다.”

 

(c) 뉴스토마토

 

[미로] 미로, 음식점 마감 할인 앱 ‘라스트오더’ 출시 (전자신문)

기사 읽으러 가기 :: http://www.etnews.com/20180711000205

라스트오더 바로가기 :: https://www.facebook.com/lastorder.sns/

 

“라스트오더 앱은 관악구 50곳, 동작구 30곳 매장을 대상으로 서비스에 나선다. 내년 상반기까지 서울 전역으로 사업 범위를 확장할 계획이다. 시식 이벤트를 포함한 마케팅 목적으로도 쓸 수 있다. 음식점별로 월 이용료 3만원을 받는다.”

 

“오경석 미로 대표는 “대형마트, 백화점에서만 이용할 수 있었던 마감 할인 시스템을 동네 음식점에 적용했다”며 “2035세대를 겨냥, 퇴근·하교 시간에 앱을 쓰게 할 목표”라고 말했다.”

 

(c) 전자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