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PRESS

에스오피오오엔지와 투자 기업의
주요 소식을 전합니다.

[MG solutions] 뇌졸중 환자 재활 돕는 게임 플랫폼 ‘모티아이’ (블로터)

자세한 기사 내용 보기 ::  http://www.bloter.net/archives/284989

MG solutions 가 더 궁금하다면 :: https://www.facebook.com/MGsolutioncompany



“공원 벤치에서 고민하고 있던 중, 우연히 뇌졸중 환자 존을 만났다. 이들은 아이디어를 다시 생각해야 하는 상황임을 토로했고, 존은 자신의 재활치료가 너무 어렵다면서 이를 개선할 수 있으면 좋겠다며 자신의 불만을 말했다. 박 대표는 그의 말을 듣고 재활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이디어를 떠올리게 됐다. 이들이 착안한 것은 ‘재활 트레이너’ 콘셉트였다.”

“상지 마비 환자의 경우, 환부가 있는 쪽 팔목과 팔뚝에 밴드를 찬다. 프로그램 내에는 관절의 가동 범위와 근력을 평가하는 도구도 있다. 그 도구를 통해서 환자는 자신이 어디까지 몸을 움직이고 있는지, 또 자신이 쓰고 있는 근력은 어느 정도인지 데이터를 받아온다. 앱에는 사용자의 데이터에 맞는 운동법이 선별돼 있고, 사용자와 운동법을 매칭시키면 12개의 다양한 운동법이 모인 커리큘럼이 나온다.”

“박재현 대표는 “뇌졸중 치료가 끝나면 퇴원하고 재활을 받아야 한다. 통원치료 받기 위해 물리치료실에 가는데, 일주일에 2시간 밖에 안 되고 1시간 이용에 8만원 정도가 든다더라. 집에서 재활치료를 할 수 있다면 매일 1시간이든 2시간이든 원하고 필요한 만큼 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엠지솔루션은 9개월간 제품을 사용하면 옷입기, 바르게 앉기, 바르게 걷기 등을 점진적으로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뇌졸중 환자 4명이 알파 버전을 체험하고 있다. 엠지솔루션은 이들에게 상세한 피드백을 받으면서 서비스를 개선해나가고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