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에스오피오오엔지의
이야기를 확인해보세요.

blog
By sopoong / 2018년 12월 6일

BATCH 6기 투자 이야기 #6 잔나비(베이비테일러)

"베이비테일러의 경우 알레르기 차단식 시장을 개척하고 있는데, 기존에 없던 시장을 만드는 것이 정말 어려운 일이에요. 특히나 완조리 식단 배송 사업은 까다로운 편인데, 생산과 유통 프로세스를 잘 만들어 부모님들의 응원을 받고 있습니다. 일단 가정에서 식단 서비스를 잘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더 나아가선 아이들의 영양 관리로 서비스를 확장하려고 합니다."

Read More
blog
By sopoong / 2018년 11월 29일

BATCH 6기 투자 이야기 #5 프로메테우스(Prometheus)

"지금 팀은 국내에서 유량이 풍부하고 물이 얼지 않는 조건을 가진 곳, 지역사회의 협조를 원활하게 이끌어낼 수 있는 곳을 우선 순위로 검토하고 있어요. 다행히 1차 거점 시장의 70~80% 지역에서 긍정적인 답변을 주고 있고요. 장기적으로는 태양광에너지 모델에서 많이 하고 있는 크라우드펀딩(P2P) 투자 방식으로 으로 자본을 조달하고 전기 매매 수익을 배분하는 것이 가능할 거에요. 네팔에서 성공적인 결과를 얻었듯, 소수력 발전이 우리나라에서 보다 익숙한 발전 방식으로 자리매김하면 좋겠습니다."

Read More
blog
By sopoong / 2018년 11월 28일

BATCH 6기 투자 이야기 #4 닛픽(불편함)

"불편함 서비스의 기반에는 ‘집단지성(Collective Intelligence)’이 있기에 이용자와 수익을 분배하는 모델을 설계하고 있어요. 이것이 정착되면 더 좋은 데이터가 모이는 계기가 되어 선순환이 이뤄질 거에요. 바로 불편함이라는 부정적인 메시지가 긍정적인 메시지로 바뀔수 있는 계기를 만들수 있는거죠. 불편함의 이용자는 지속적으로 늘어 최근 1만명을 돌파했습니다. 현재는 이용자를 10만명까지 빠르게 늘리며 모인 데이터를 사용할수 있을지 테스트를 하는게 주과제입니다."

Read More
1 2 3 5